당근마켓, 서비스명 ‘당근’으로 변경
d
당근마켓은 서비스명을 론칭 8년 만에 '당근'으로 변경하고, 새로운 브랜드 로고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지역 생활 커뮤니티로서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속도감있는 비즈니스 전개는 물론, 내실 있는 성장을 이끌며 하이퍼로컬(특정 지역에 한해 제공하는 서비스) 사업 로드맵을 완성하겠다는 계획이다.
ㄹ앱을 켜면 새롭게 반겨줄 당근의 새 이름과 심볼은, 기존의 따뜻하고 친근한 이용자 경험은 유지하면서도 비전과 방향성이 더욱 선명해진 모습이다. 특히, 새로워진 당근 로고에는 당근이 추구하는 '지역', '연결', '삶' 세 가지 핵심 가치를 담았다.
지역을 나타내는 주황색 '핀' 모양 위로, 피어오른 '하트' 모양의 초록 이파리는 이웃과 연결되는 순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감성을 연상케 한다. 당근을 통해 이웃 간의 신뢰와 감사, 배려가 물씬 피어나길 바라는 마음이 반영됐다.
당근은 리브랜딩 캠페인 영상과, 공식 브랜드 소개 영상 두 편을 제작해 모바일 앱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공개했다. 황도연 당근마켓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서비스 비전과 방향성이 사용자에게 더 명확하게 전달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당근과 함께 풍요로운 동네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의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가치와 혁신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ake Magazine Picks
웨스 앤더슨이 제작한 단편 영화 같은 광고 6선
YELLOW HIPPIES(옐로우 히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