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년만에 잡힌 투팍(2Pac) 살해 용의자

D

미국 힙합계 전설인 투팍(2Pac)의 살인 사건의 용의자로 여러 해 동안 수사되지 않았던 듀언 키스 '케프 D' 데이비스(60)가 검거되었다. 투팍은 1996년 9월 7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총에 맞아 사망한 사건으로 잘 알려져 있다.

투팍의 사망 당일, 그는 라스베이거스 호텔에서 열린 복싱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 호텔에 있었다. 그런데 그의 조카가 호텔 내에서 폭행을 당했고, 이 사건을 알게 된 데이비스가 총을 획득한 후 복싱 경기가 끝난 뒤 투팍이 타고 있던 차량을 공격하여 총격을 가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찰은 데이비스가 투팍의 사망을 명령한 범죄 조직의 총격 명령자였다고 주장하며 그의 사건과 관련된 혐의로 기소했다.

투팍은 1990년대에 미국의 힙합 전설로 손꼽히며 '캘리포니아 러브(리믹스)', '하우 두 유 원트 잇(How Do U Want It)' 등의 히트곡을 통해 전 세계에서 7500만 장 이상의 음반을 판매한 아티스트였다.

또한, 투팍의 사망 당시에는 그의 힙합 라이벌인 노터리어스 비아이지에게 관련된 소문도 돌았다. 그러나 경찰은 두 아티스트 사이의 갈등이 살인으로 이어진 것은 아니라고 조사한 결과를 밝혔다.

이 사건은 오랫동안 미궁에 빠져 있었지만, 2023년 7월에 라스베이거스에서의 수색을 통해 사건의 수사가 다시 활기를 띠기 시작했다. 데이비스의 체포로 인해 노터리어스 비아이지(The Notorious B.I.G)의 사망 원인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습니다. 노터리어스 비아이지는 투팍이 사망한 1997년 3월에 도로에서 괴한에게 총에 맞아 사망한 사건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