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뮤직 애니메이션 '블루 자이언트' 개봉

2013년에 이시즈카 신이치가 만든 만화 <블루 자이언트>는 세계 최고의 재즈 플레이어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청년 '미야모토 다이'를 중심으로 한 스토리로, 음악과 감동적인 이야기가 많은 독자를 매료시킨 만화다. 이 작품은 "소리가 들려오는 만화"로 평가되며, 수많은 상을 수상하고 코믹스의 시리즈 누계 부수가 1,100만 부를 넘는 대 히트 작품으로 알려져 있다.

이 작품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재즈 레이블인 'BLUE NOTE RECORDS'와 협력하여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하고, '블루 노트 도쿄'에서 라이브 이벤트 'BLUE GIANT NIGHTS'를 개최하는 등 현실의 재즈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이 작품은 영상화되어 감독으로는 '모브사이코 100' 시리즈와 극장판 '명탐정 코난: 제로의 집행인', '명탐정 코난: 흑철의 어영'으로 주목받는 타치카와 유즈루를 선택하였으며, 각본은 연재를 시작하기 전부터 담당 편집자였으며 현재는 스토리 디렉터로서 작품에 이름을 올린 NUMBER 8이 집필하였다.

또한, 음악 면에서도 최고의 스태프들이 참여하였습니다. 영화음악은 세계적인 피아니스트인 우에하라 히로미가 작곡하였고, 주인공들의 밴드 '재스(JASS)'의 연주를 맡은 아티스트들도 공을 들였습니다. 이 작품은 최고의 재즈 트리오 연주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 최고의 재즈 플레이어에 도전하는 색소폰 연주가 '다이'의 화려한 재즈 리듬과 강렬한 비트가 표현된 리얼 뮤직 애니메이션 '블루 자이언트'가 오는 18일에 개봉한다.